얼마 전에 네이버 검색 순위에 박봄 다이어트가 큰 화제가 됐었는데요. 아무래도 다이어트라는 키워드 자체가 워낙 핫한 키워드인데다가, 2EN1 시절부터 각종 방송에 박봄이 다이어트 하는 장면도 많이 나왔던지라 더더욱 화제가 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이 때문에 그 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박봄 다이어트가 종일 올라와있었는데요.
무려 70kg에서 11키로나 감량해서 확 변한 모습이 도는지라 화제성은 더더욱 보장되는 키워드였을 겁니다. 이에 따라서 당연히 박봄 다이어트 방법 등의 글들도 주목을 받았겠죠.
그런데 우리가 이렇게 무심코 실시간 검색어 순위, 일명 실검에 올라서 검색하게 되는 이 현상이 조작과 광고의 수단으로 변질되어 버린 것이 현실입니다.
그 날 박봄 다이어트 검색어가 실검 순위에 계속 올라와있던 이유?
박봄 다이어트 검색어로 이득을 본 곳이 있는데 바로 다이어트 업체 쥬비스입니다. 결국 그 날의 검색순위는 업체 홍보용 조작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쥬비스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과 전혀 거리가 먼 업체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1년에 2000만원 가까이 들였으나 효과를 보지 못한 블로거의 후기를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조그만 주먹밥 5개 도시락으로 하루를 견뎌야 하는 악명높은 후기로 유명하죠.
이렇듯 포털사이트의 검색순위가 전혀 선하게만, 올바르게만 쓰이지 않는다는 점. 많은 조작과 의혹 등으로 빈축을 사서 기업의 이미지가 추락한 탓일까요? 결국 네이버도 다음에 이어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를 대체할 검색 포털 방안에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도 이에 따른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