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내신자료/중1

중1 영어문법문제 pdf - 4형식 수여동사

띵덴두 2022. 2. 11. 15:15
반응형

4형식동사, 수여동사 문법문제 pdf

 안녕하세요. 중1 영어문법문제 중 중요한 파트 중 하나인 4형식 동사, 수여동사 문제와 정답 pdf를 올립니다. 대개 중1 교과서 문법사항 중 2학기에는 반드시 포함되는 문법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중1 4형식문제.pdf
0.54MB
4형식 정답.pdf
1.77MB

 문법포인트

 4형식 동사이기 때문에, 문장의 형식인 1형식부터 5형식까지 학습한 학생은 훨씬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개 중1의 경우 문장의 형식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4형식 수여동사 문제는 수여동사를 3형식으로 전환시에 필요한 전치사별로 분류하여, 해당 동사만 암기를 하고, 4형식동사 뒤에 오는 목적어 두 개의 형태와 아닌 경우의 문장을 구분하는 것을 익힌다면, 문장의형식을 전혀 알고 있지 않아도 풀 수 있습니다.

 따라서, 3형식으로 전환시에 to 전치사가 필요한 동사들, for가 필요한 동사들, of가 필요한 동사로 구분하여 암기를 하고, 4형식문장을 3형식으로 전환하는 연습, 그리고 3형식 문장을 4형식 문장으로 전환하는 연습을 하면 더욱 쉽게 문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make 동사는 문제 보기에서 5형식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make 동사 5형식도 문장으로 익혀두면 좋습니다. 대개 1학년 문법문제에서 make 5형식 목적격보어는 사역동사가 아닌, 형용사가 나오는 문장입니다.

반응형